메뉴 건너뛰기

인사말

카이스트 핵비확산교육연구센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

Dr_Im_re_640.jpg

인사말

카이스트 핵비확산교육연구센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

핵비확산교육연구센터는 원자력 기술의 사용을 위해 필수적으로 다루어야 하는 핵비확산이라는 윤리적 책임을 담당할 수 있도록 관련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연관된 융합연구를 수행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.

저희는 현재 국내 유일의 대학 내 핵비확산 센터로서 핵비확산 기술개발과 정책 분야의 연구와 교육을 유기적으로 진행하면서 핵비확산분야의 국제적 싱크탱크로서 성장해나갈 것입니다.

국제적으로 핵비확산 분야의 싱크탱크는 주로 핵보유국의 입장에서 국제정치 및 국제안보적 시각의 연구를 수행해오고 있는데 저희는 원자력 기술 사용자의 입장에서 원자력의 평화적 이용 및 연료 주기와 관련된 비확산이슈에 연구의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.

다학제적 융합연구 및 교육, 분야 최고의 전문가 및 기관들과의 국제적인 협력 및 교류을 통한 핵비확산의 미래 지도자 양성, 국가와 세계의 평화롭고 책임있는 원자력 에너지 사용을 위한 저희 센터의 부단한 노력을 지켜봐 주십시오.

격려와 성원에 감사드립니다.

 

임만성 센터장

카이스트 원자력및양자공학과 교수 및 학과장이다(ScD, Harvard University). 한국원자력연구원 선임연구원, MIT 원자핵공학과 전임강사,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 조교수/부교수, 오크리지국립연구소 겸임교수로 재직하였다. 조지아공대 샘넌국제안보 펠로우 및 아이다호국립연구소 핵비확산부 자문위원을 역임했고 미국 및 세계의 저명인명록에 수록된 바 있다.

주요 연구분야

핵비확산, 원자력 안전 및 환경위해도 평가, 핵연료주기/핵폐기물관리, 방사선 보건

위로